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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로그래머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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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include <vector>
using namespace std;
int solution(int m, int n, vector<vector<int>> puddles) {
vector<vector<int>> dp(n + 1, vector<int>(m + 1, 0));
vector<vector<int>> map(n + 1, vector<int>(m + 1, 1));
for (auto p : puddles) {
map[p[1]][p[0]] = 0;
}
dp[1][1] = 1;
for (int i = 1; i <= n; i++) {
for (int j = 1; j <= m; j++) {
if (map[i][j] == 0) {
dp[i][j] = 0;
} else {
if (i > 1) dp[i][j] += dp[i - 1][j];
if (j > 1) dp[i][j] += dp[i][j - 1];
dp[i][j] %= 1000000007;
}
}
}
return dp[n][m];
}
집의 좌표는 (1,1) 이며 목적지의 좌표는 (m,n) 이다. 특이사항이라고 한다면 무조건 오른쪽 혹은 아래쪽으로만 움직일 수 있다는 것이다.
먼저 웅덩이가 있는 곳의 값은 0으로 설정을 해준다.
이동이 오른쪽과 아래쪽으로만 가능하니 어떤 지점으로 갈 수 있는 방법의 종류는 (바로 윗 칸 + 바로 왼쪽 칸)으로 점화식을 세울 수 있다.
1번, 2번과 같은 경우에는 제약이 있으나 3번과 같은 일반적인 경우에는 위의 점화식을 적용할 수 있다.
프로그래머스 문제의 난이도가 백준에서 어떤 수준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 실버 하위 문제라고 느껴졌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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